올림픽 펜싱 은메달리스트 남현희, 전청조와의 재혼 사기 의혹 벤틀리 차량 몰수 보전

'자스트미디어'의 뉴스 콘텐츠,

여러분의 후원으로 함께 만들어가요!

반응형

(자스트 미디어)

 

올림픽 펜싱 은메달리스트 남현희(42)와 전청조(27)의 재혼 사기 의혹이 불거져, 남 씨 명의의 벤틀리 차량이 21일 몰수 보전되었다. 남 씨는 전 씨에게 선물로 받은 3억 원 상당의 벤틀리 차량을 자발적으로 경찰에 제출한 바 있었으며, 경찰은 이에 대한 몰수 보전 절차를 완료한 후 법원에 인용을 요청했다.

 

반응형

 

몰수 보전은 피의자가 범죄로 얻은 재산을 형이 확정되기 전에 빼돌리지 못하도록 하는 조치로, 현행법에 따르면 유사수신행위에 의한 범행에 대해서만 가능하다.

 

경찰은 씨의 사기 혐의를 "유사수신행위에 의한 범행"으로 강조하며 법원의 몰수 보전 신청을 이끌어냈다. 몰수 보전된 벤틀리 차량은 피해 금액 변제에 사용될 예정이며, 차량의 공매 처분 피해자에게 반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씨가 자진 제출한 다른 금품에 대해서도 몰수·추징 보전 신청을 검토 중이라고 경찰은 밝혔다. 씨의 사기 피해자가 다수이며 추가 피해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 검찰은 수사 결과를 기다린 변제 시기와 방식을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사기 사건 피해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수사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자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TAGS.

Comments